전남교육청, ‘4대 작은 YES운동’ 전개

교육 / 박수영 / 2020-06-05 10:37:00
  • 카카오톡 보내기
학교 현장 지속 실천 가능한 환경수업활동 자료 제공

제25회 환경의 날 맞아 ‘건강한 지구 물려주기’ 실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4일(목) 환경의 날을 앞두고 제25회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지속가능한 실천 중심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구 물려주기’ 4대 작은 YES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각급 학교 현장에 네 가지 작은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손불서초친환경생태학교운영-텃밭가꾸기.JPG


사진_ 손불서초 친환경생태학교운영-텃밭가꾸기



장성황룡중 환경수업.jpg


사진_ 장성황룡중 환경수업


장성황룡중텃밭가꾸기0.jpg


사진_ 장성황룡중텃밭가꾸기



장성황룡중환경야외수업.jpg


사진_ 장성황룡중 환경야외수업



코로나19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1일 1시간 소등, 엘리베이터 NO! 계단 이용, 모바일 고지서 사용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과제가 그것이다.



이를 위해 1일 1실천 환경홍보 자료를 제작해 환경의 날 계기교육 자료로 일선 학교에 제공했으며, 온·오프라인 1회용품 줄이기 교수·학습과정안을 개발해 환경수업활동 자료로 활용하도록 보급했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전라남도의회·환경단체와 함께 환경을 보전하고 자원을 절약하기 위한 ‘전라남도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을 중심으로 생태환경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나부터 하나씩 실천하는 ‘건강한 지구 물려주기’ 4대 작은 YES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며,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꿈꾸는 미래생태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과 상생하는 생태교육 공동체를 구축하고, 자연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학교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