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지역 청년대상 ‘공개채용의 장’ 마련

정보information / 기은총 / 2020-01-17 10:03:00
  • 카카오톡 보내기
사업참여 청년 정규직 채용, 취업유지장려금, 자기계발금 등 혜택 지원


(202015)광주 서구, 지역 청년대상 ‘공개채용의 장’ 마련.jpg



광주 서구가 오는 26일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18개 강소기업과 청년 인재를 현장 매칭하는 청년 공개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Job)아라!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채용 박람회는 25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의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Job)아라!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사업참여 인건비의 80%를 지원하는 등 지역 청년의 정규직 채용 및 지역 유입· 정착을 유도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개채용 박람회 개최를 위하여 서구는 지난 해 11월부터 12월까지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해 총 34개 기업체 중 18개 기업체를 1차 선정했으며, 공개채용 박람회를 통해 최종 13개 기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국진산업개발(), 대현산업, ()동영산업, ()동일이앤씨, ()물마루, ()바디디자인, ()빛고을건설, ()상상오, 선경기업, ()선우, 수영ING, ()아리오커뮤니케이션, ()예은세, ()유명기업, ()전진, ()정이산업, 진생웰라이프협동조합, ()피데스)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채용된 청년에게는 정규직 채용과 함께 최대 1백만 원의 취업유지장려금, 자기계발지원금, 직무교육 등 각종 혜택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서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문을 참고해 일자리정책과로 접수하면 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서구청 관계자는 일자리를 찾아 광주를 떠나는 청년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일자리를 찾아 지역에 정착하고 기업은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광주서구청>



기은총기자 keccek@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