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사업 선정

전라 / 윤주원 기자 / 2020-03-11 16:23:39
  • 카카오톡 보내기
- 청소년이 지역사회 주체가 되는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 추진 -


목포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공모사업 선정.png



목포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한 ‘2020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공모사업에 전국 6개 지자체 중 한 곳으로 최종 선정되어 국비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목포시, 목포교육지원청, 목포시의회, 목포YMCA 등 민·관 협력을 통해 일구어낸 성과라서 보다 의미가 있다.



시는 그 동안 청소년지원 정책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 내 청소년 누구나참여하고, ‘모두가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민주적 과정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참여활동 지원에 노력해 왔다. 특히, 18세 참정권 실현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현재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청소년 정책참여활동 기반 재구성이 꼭 필요하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시는 청소년 현장성 강화 지원을 위한 목포시청소년성장협의체구성, 청소년 주도적 참여 협력기구 목포시 청소년 100인 포럼출범, 지역사회 이슈 및 참여활동 토론회 청소년 월간토론진행,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청소년행복거리 및 참여플랫폼조성, ‘청소년 성장 및 행복 조례 제정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목포시는 여성가족부 청소년 관련 평가(생활권, 자연권, 돌봄 등)에서 모두 최우수로 선정되어 청소년 성장의 선도 지자체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자료제공: 목포시청>



윤주원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후원하기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상생문화를 지향하는 남도그라피 가족의 가장 큰 힘 입니다.

광주은행 1121-023-008511 남도그라피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