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미디어 트렌드 반영한 ‘숏폼’영상 공모로 13개 사회적 가치 이해도 제고
- 콘텐츠웨이브와 협업해 예심 통과작은 웨이브에서 홍보 및 상영 가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과 배려 의식을 제고해 고통을 반(1/2)으로 줄여보자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
◆ 뉴미디어 시대 최적화된 ‘숏폼’ 영상콘텐츠 공모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나서
콘진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 속 사회적 가치를 조명할 계기를 마련하고자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대 2분 길이의 숏폼(Short-form) 영상을 접수받아 뉴미디어 트렌드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13개 사회적 가치인 ▲인권 ▲안전 ▲보건복지 ▲노동권 ▲사회적 약자 지원 ▲상생협력 ▲일자리 창출 ▲공동체 복원 ▲지역공제 공헌 ▲윤리와 책임 ▲환경 ▲의사결정 참여 ▲공공의 강화 중 공유하고 싶거나 경험했던 사회적 가치를 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사회적 가치,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1편 ▲최우수상(콘텐츠웨이브 대표이사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1편, 총 15편을 시상한다.
◆ 국내 최대 OTT 플랫폼 ‘콘텐츠웨이브’와 협업으로 홍보 및 상영 기회 제공
또한 콘진원은 국내 최대 OTT 플랫폼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에 공모전 예심 통과작 45편 내외를 대상으로 웨이브 프리미엄 2개월 이용권과 함께 웨이브 플랫폼 내 특정기간 동안 홍보 및 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콘진원과 웨이브는 지속적으로 국내 OTT 및 숏폼 콘텐츠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류를 갖추어 7월 20일 15시까지 이메일(award@bcww-newcon.com)로 제출하면 된다.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 공고 안내
윤주원 기자 ngnews@naver.com
남도그라피뉴스(namdograph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금지
[ⓒ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