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까지 접수, 10편 선정해 장관상 등 시상·상금 총 15백만원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식품외식산업 정보를 활용한 대학생의 창의적인 논문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FIS를 활용한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논문접수는 8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다.
주제는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등으로, FIS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논문을 작성하면 된다.
aT는 심사를 통해 10여 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을, 우수상 3편과 장려상 6편은 aT 사장상과 상금 각 2백만원, 1백만원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21년 aT 청년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상작에 대해서는 우수논문집으로 제작되어 식품외식산업의 우수 인재를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충남대학교 김민호 학생 외 2명이 ‘양배추 분말의 첨가가 저지방 햄버거 스테이크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으로 장관상인 최우수상에 뽑혔다.
논문경진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외식산업정보(www.atf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사진) 제4회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포스터
[ⓒ 남도그라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